본문 바로가기
일상

디지털차키 키플

by 주경야독 스티븐 2021. 12. 9.
반응형

와이프가 생일선물로 사준 디지털차키 키플이다. 키플을 구매하게 되면서 비로소 나는 출근할 때 회사 신분증 하나만 들고 다니면 되게 되었다. 지갑은 삼성페이로 대체하고, 자동차키는 키플로 대체하게 되어 정말 편해졌다.

시중에 유명한 디지털차키가 4개 정도 있는데, OBD2에 연결하는 방식은 차량에 치명적 오류를 줄 수도 있다고 하여 제외하고 고른 것이 키플이다.

월요일 아침에 인터넷으로 구매를 하고, 차키를 택배로 보내 업체에서 차키의 PCB를 키플 본체에 심은 후 다시 보내서 수요일에 받았다. 상담원 분도 친절하고 일처리도 빠르셔서 정말 좋았다. (광고 아님, 내돈내산) 

박스와 안내문이 들어있다.

본체는 위와 같이 생겼다. 휴즈에 상시전원으로도 연결할 수 있는데, 그렇게는 하지 않고 USB 케이블을 차에 연결하여 사용할 계획이다. 참고로 고속충전은 하면 안 된다고 한다.

반응형

C타입 충전방식이라서 편하다.

NFC 카드를 이용할 수도 있어서 차량 앞 유리에 부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나는 NFC 카드는 사용하지 않고 콘솔박스에 넣어서 블루투스로만 사용할 계획이다.

구성품은 위와 같다. NFC 카드를 한 장 주는데, 회사 신분증에 NFC 기능이 있다면 대체하여 쓸 수도 있다고 한다. 세상 편하다.

전용 앱을 깔아서 등록 후 사용해봤다. 문 열기와 문 잠금 기능은 당연히 잘 작동되었고 트렁크도 잘 열렸다. 경적 기능은 사용해보지는 않았는데, 찾아보니 길게 누르면 작동한다고 한다.

이제 어딜 가든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면 되어서 너무 편할 것 같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