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중앙시장 왕족발(황기족발)

by 주경야독 스티븐 2022. 10. 13.
반응형

요즘 중앙시장 음식에 빠져있다. 그동안 주로 대형마트를 이용했기에 중앙시장에 갈 일도 없었고, 대표적인 음식으로 닭강정만 파는 줄 알았는데 숨은 맛집들이 엄청 많다.

지난주에는 대왕통닭이라는 곳에서 후라이드 치킨을 사 먹었었는데, 겉바속촉으로 정말 맛있게 먹었다. 주문하자마자 생닭을 토막 내서 튀겨주셔서 보는 재미도 있었고 맛도 더 있는 것 같았다 ㅎㅎ

어제는 족발이 땡겨서 중앙시장에서 유명한 왕족발집을 찾았다.

특대 사이즈가 2만 5천원이다 ㄷㄷㄷ

보통 배달해먹으면 3, 4만원은 기본인데 가격이 상당히 저렴하다. 대신 야채나 막국수 서비스 같은 건 없고, 족발에 새우젓, 쌈장만 주신다. 스끼다시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나로서는 상당히 메리트 있는 가격이다.

양이 엄청나게 많고 황기족발이라서 그런지 맛도 끝내준다 ㅎㅎ 전날 이마트에서 사놓은 레드와인과도 잘 어울렸다. 물론 배달 족발에 비해 완전 뜨뜻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식은 족발도 아니다.

중앙시장까지 가기가 조금 귀찮긴 하지만 시장 구경도 하고, 배달비도 아낄 수 있으니 좋은 선택인 것 같다.

어제 가보니 지상에 횟집도 많이 생겼다. 예전에는 중앙시장 지하 회센터에서만 회를 살 수 있었는데 말이다. 다음번엔 중앙시장에서 회도 사 먹어봐야겠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