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릉 서부시장 카페 오프더월 라떼(우도), 옥수수 타르트

by 주경야독 스티븐 2021. 10. 17.
반응형

와이프는 엊그제 백신 2차 접종을 하고 나는 어제 독감접종을 해서 이번 주말은 등산을 하지 못했다. 최근 몇 주간 주말마다 나가는 습관이 들어서 집에만 있으려니 좀이 쑤셔 어제는 시내를 슬슬 다녀왔다.
임당동성당 근처를 지나가다가 옥수수 타르트가 유명한 오프더월이 보이길래 방문해보았다.

위치는 대략 위와 같다. 매장이 큰편이 아니라 코로나19로 인해 한 팀씩 입장을 해야 한다. 마침 앞에 한 팀이 있어서 밖에서 잠깐 기다렸다가 들어갔다.

시그니처 메뉴인 옥수수 타르트를 비롯하여 마들렌, 파이 모형이 전시되어 있다. 실물이랑 정말 비슷하게 잘 만들었다. (혹시 모형아닌가?;; 안 만져봐서 모르겠다)

옥수수 타르트와 라떼(우도)를 주문했다. 인증샷 찰칵

음료명이 우도라서 그런지 라떼에 땅콩가루가 들어갔다. 커피, 시나몬, 땅콩 향이 잘 어우러져서 참 맛있다. 조만간 흑임자라떼집처럼 못가는 사태가 발생하는건 아닐지 ㅠㅠ

집에 와서 옥수수 타르트를 맛보았다. 타르트 위에 올라간 옥수수는 한 알 한 알 분리되지 않아서 먹기에 편하다. 처음 경험하는 맛이다. 이런 음식을 개발하기 위해 사장님은 얼마나 많은 고민과 실험을 거쳤을까...
강릉살이가 재미없었는데 요즘 들어 새로운 가게가 많이 생기면서 그냥 계속 살아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든다.

반응형